아파트너 가입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너는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 사무소 간의 소통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아파트 관리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아파트 관리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많은 입주민들이 원하는 솔루션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주목받는 것이 아파트너입니다. 아파트너는 복잡한 관리 과정을 간소화하고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의 불편함을 느끼던 입주민들에게는 이제 더 이상 번거로운 절차나 불편함을 겪을 필요가 없습니다. 아파트너 가입만으로 손쉽게 관리 업무를 처리하고, 더 나은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죠.
화면을 보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먼저 앱스토어에 가서 아파트너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200만명이 넘게 이용하는 앱이었네요! 아파트너 가입하기를 눌러서 핸드폰 인증을 통해 가입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서 내가 사는 아파트를 등록하면 위의 화면이 뜹니다. 여러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께요.
공지사항에 관리사무소에서 올린 글들이 있습니다. 공지사항답게 우리 아파트에 대해 알아야할 내용들만 있군요.
입주민만의 소통공간이 있어서 자유롭게 우리 아파트에 대한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단, 민원관련 게시글은 따로 민원게시판에 작성해야 하네요.
주요일정을 클릭하니 우리 관리사무소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손쉽게 알수있습니다. 저희 아파트는 9월9일에 수목소독을 하네요. 아무래도 미리 창문을 닫아 놓는 것이 좋겠죠.
우리 아파트를 위한 주민투표도 진행가능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등록할 수 있고요. 입주민들이 주민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우리 아파트가 좀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파트 민원이 있으면 입주민 소통공간이 아니라 아파트 민원 게시판에 올려야합니다. 불편한 점이 있으면 이 곳에 올리면 관리사무소에서 보고 처리하신 후 ‘처리완료’를 눌러주십니다. 처리가 빠르게 되면 제일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아파트 연락처도 나와있어서 편리하게 전화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도 있는 것에서 디테일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방문차량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어요. 단, 이 것은 우리 아파트가 서비스를 등록해야 가능합니다. 입주민이 방문차량을 미리 예약해두면 방문증 없이 편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겠군요.
커뮤니티 시설 예약도 가능합니다. 이용료는 관리비로 청구된다고 하네요. 이 것 또한, 우리 아파트 관리사무소가 서비스를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을 최대 100명의 중개사에게 한번에 내놓을 수도 있어요. 만약 내 아파트를 매도하고 싶은데 잘 팔리지 않는다면 요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우리 아파트 실거래가도 조회가 가능해서 매도가격을 정하는 데도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키나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고도 핸드폰 블루투스를 켜고 공동현관을 자동출입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어요. 이것 또한, 우리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아파트너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아파트톡’이라는 서비스도 있어서 우리아파트 뿐만 아니라 전국의 아파트에 사는 입주민과도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어요. 커뮤니티 서비스가 정말 잘 되어있는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과 대화하다보면 시야도 넓어질 것 같아요.
아파트너 가입으로 간편하게 우리 아파트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이걸 통해 아파트 생활이 더 편리해지고 소통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2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것이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군요. 아파트너와 함께 행복한 아파트 생활하시기를 바랍니다!